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청남도 여행지 추천
- 직접 다녀온 국내여행지 소개
- 2020. 11. 4.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청남도 여행지 추천
충청도 가볼만한곳에서는 충북 가볼만한곳보다 충남가볼만한 여행지가 더 많습니다. 이유는 충청북도에는 바다를 낀 곳이 없고 충청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는 바다를 가지고 있는 지역이 더 많아서 힐링이 되는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충청남북도 지역은 남한의 중심부라고 할 수 있어서 어디서든 근접하기 좋은 곳이기에 충청도 여행지 추천을 참고하여 주말 나들이 계획을 짜보시면 좋겠습니다.
충청남도 서산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충청도 여행지 추천은 서산입니다. 서산은 4월 5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데 문수사의 왕벚꽃, 서산 개심사의 청벚꽃과 겹벚꽃, 간월암 일대의 유채꽃이 형형색색의 봄날을 보여주고 모두 무료로 개방된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그렇다고 봄 충남가볼만한 여행지에만 해당되는 곳은 아닙니다.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사찰이라는 간월암은 물때가 되면 열리는 신비한 길을 통해 간월암을 다녀올 수 있고 일몰도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충청남도 여행지 추천 응답하라 1988이 촬영되었던 얄개분식도 유명하고 해미읍성도 빠뜨릴 수 없는 명소이지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문한 성지 해미읍성, 노지 캠핑과 바다낚시가 가능한 삼길포항, 여름 휴가 갈만한곳 용현계곡, 용유지, 간월도, 수선화가 아름다운 서산유기방가옥, 벌천포해수욕장, 서산버드랜드, 용현자연휴양림, 중앙호수공원 등이 있습니다.
서천군
주말 가볼만한곳으로는 충청권이 자주 추천되는데 그 중 서천군도 해당됩니다. 한사모시문화제가 열리는 고장이기도 하면서 서천에는 동백꽃 쭈꾸미 축제가 열리므로 3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서천군이 최고입니다. 여름 가을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도 서천이 해당되는데 바로 춘장대 해수욕장이 있기 때문이죠. 위 사진은 바다위를 걷는 스릴만점의 장항 스카이워크입니다.
충청남도 여행지 추천 이외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서천의 새로운 여행지 국립생태원, 싱싱한 쭈꾸미 낚시가 가능한 홍원항, 갯벌체험과 오토캠핑을 할 수 있는 춘장대 해수욕장, 바지락을 캘 수 있는 선도리갯벌체험마을, 장항스카이워크, 희리산 휴양림, 데이트하기 좋은 마량리동백나무숲, 가을이면 더 좋은 신성리 갈대밭, 시원한 방파제 풍경이 있는 서천마량포구, 한산모시관 등이 있습니다.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은 천안과 가까워서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 분들이 1박 2일이나 2박 3일로 묶는 여행지입니다. 아산에는 바다가 없어 한여름 여행지로 조금 더울 수 있지만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지역이라 봄, 여름, 가을, 겨울 충청도 여행지 추천 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저는 아산 가볼만한곳 중에서 외암민속마을이 굉장히 좋았고 위 사진은 모두 외암 민속마을입니다. 마을 안에서는 농사를 짓는 분들이 많아서 계절마다 다채로운 농촌의 풍경, 그리고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답니다.
충청남도 여행지 추천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가진 아산지중해마을, 사계절 내내 즐거운 파라다이스도고, 온천여행이 있어 겨울 충청도 가볼만한곳 1위인 아산스파, 강당골 계곡, 외암민속마을, 영인산자연휴양림, 온양온천랜드, 피나클랜드, 꽃이 많고 온실이라 겨울에 좋은 세계꽃식물원, 충무공 이순신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현충사가 있습니다.
안면도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이지만 사실 충청도 여행지 추천이라면 태안과 안면도가 상위권을 꽉 쥐고 있습니다. 아, 정말 어디든 떠나고 싶은데 어딜 가야하지? 생각한다면 태안 안면도로만 가셔도 원하는 풍경과 여유, 힐링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충북 가볼만한 여행지에는 바다가 없어 안타깝지만 충남 가볼만한 여행지에는 바다가 많아서 여름이면 더 완벽한 여행지가 됩니다. 위 사진은 모두 안면도 가볼만한곳 1위는 꽃지해수욕장으로 물도 맑고 모래사장도 넓으며 주변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1박 2일 여행이라면 안면도에서만 여행코스를 짜도 충분합니다.
천안 독립기념관
주차료 2000원
입장료는 무료
월요일 휴무/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운영
개인적으로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가장 의미있는 곳은 천안 독립기념관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실내입장지이고 매우 넓기 때문에 비오는날, 무더운 여름, 추운 겨울 전천후로 최고인 충남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충청남도 여행지 추천 천안 독립기념관은 전시관이 여러개이고 매우 넓으며 볼거리가 많아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더라도 꼬박 시간을 보내야할 곳입니다. 충청남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적극 추천드리고 혼자여행지로도 좋습니다. 시간을 보내면 보낼수록 유익한 장소지요.
예산 윤봉길 의사 유적 충의사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동절기는 오후 5시까지 운영
입장료 주차료 무료
예산군은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잘 알려지지 않고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은 아닙니다면 충청도 여행지 추천을 찾는다면 예산을 추천드리고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필수코스가 예산 윤봉길 의사 유적 충의사입니다. 특히 8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추천드리고 싶은데 8월 15일 광복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충남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우연히 방문하게 된 예산 윤봉길 의사 유적, 충의사에서 저는 감탄을 했고 위인의 삶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1908년 충청남도 예산에서 태어난 윤봉길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 가장 순결한 일이라 여겼고 그의 삶은 짧고도 짧아 1932년 25세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원한 청년이라는 윤봉길. 예산에 가면 나라의 독립을 위해 희생한 대한 남아의 삶이 있습니다.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
태안군에 위치하고 있는 만리포 해수욕장은 대천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과 함께 우리나라 서해 3대 해수욕장으로 불리고 있을 정도로 해변의 규모가 크고 펜션, 리조트, 맛집, 카페 등 편의시설이 해변을 둘러싸고 있어 1박 2일 국내여행지 추천,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만리포 해수욕장의 사빈 길이는 상당해서 끝으로 가면 방파제와 등대, 또 반대쪽으로 가면 출렁다리와 산책코스가 있습니다. 해변 끝에서 끝까지 걸으려면 20 ~ 30분은 족히 걸릴 정도로 상당한 규모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많은 중앙 무대 해수욕장 이외는 사람이 적고 여름휴가지 조용한 곳으로도 좋습니다. 갑자기 바다가 보고 싶을 때 떠나도 좋은 곳이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입니다.
대천 해수욕장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대천해수욕장이 1위입니다. 과거에는 물이 맑지 않다는 말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물도 많이 맑아졌고 수심도 얕으며 여름에는 대천보령머드축제가 열리는, 서해에서는 가장 젊고 생생한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에서 물놀이고 좋고 주변에는 놀이기구, 캠핑장, 펜션, 맛집, 카페까지 풍족합니다.
워터파크도 있고 보령머드 박물관, 한화리조트, 짚트랙코리아가 있어 바다 위 레일에서 짜릿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을 건강하고 열정적으로 보내고 싶다면 대천 해수욕장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대천 해수욕장은 겨울바다를 보기에도 좋고 일몰을 보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무창포 해수욕장
대천 해수욕장과 가까운 곳에 있는 충청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무창포 해수욕장도 충청남도 보령시에 속하며 무창포 바다갈라짐, 즉 신비의 바닷길이 있어 물 때가 맞으면 갯벌체험, 조개잡이 또 신비한 풍경을 볼 수 있는 충남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충청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무창포 대하전어축제까지 열려 바다도 보고 싱싱한 먹거리에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지로 가족여행지로도 좋습니다. 서해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한 국내 여행지를 찾는 분들께도 좋으며 위 사진을 보아도 알겠지만 최근 바닷물이 깨끗해졌고 시설도 좋아져서 국내 1박 2일 여행지 추천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