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직접 다녀온 국내여행지 소개
- 2021. 7. 27.
하늘이 푸른 것인지 땅이 푸른 것인지 담양 여행을 가면 세상은 온통 푸르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여름 선선한 바람은 몸을 감싸고 돌면서 은은한 향기를 뿌려주고 햇살은 부드러운 것이 이 고장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그시 두 눈을 감고 즐겨볼 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를 걷노라면 미세먼지에 찌들었던 마음은 상쾌해지고 맑아지는 기분좋은 힐링 여행지입니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달빛무월마을
가족과 함께 마을 돌담길을 따라 걸으며 우리 것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소이 달빛무월마을 700년 전, 터 잡아 정착하면서 사람 살기 좋은 곳으로 소문난 담양의 마을입니다.
솟대처럼 길게 뻗은 나무에 매달은 태극기와 마을기가 이색적인 전남 담양 달빛무월마을은 코로나 19 이후로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돌담길 따라 산책을 하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마을로 입소문이 나면서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요즘 시대 가장 잘 어울리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창평슬로시티로 잘 알려진 삼지내마을
하루하루를 바쁘게 생활하는 현대인에게 ‘느리게’ 또는 ‘천천히’라는 말은 어쩌면 잘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기에 행복한 마을 슬로시티가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바삭한 한과와 달콤한 쌀엿, 실용적인 대나무 공예품을 직접 만들며 마음 속 ‘쉼표’를 그려볼 수 있는 슬로시티 삼지내마을도 코로나 시대 비대면 여행지로 잘 어울리는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 한 곳입니다.
창평슬로시티는 삼지천 마을의 고택과 한옥마을에 펼쳐진 돌담길이 잘 보전되어 있으며, 창평국밥, 국수, 떡갈비, 한과 등 전통 먹거리가 풍성하면서 귀여운 달팽이 모형이 인상적인 마을입니다.
담양 죽녹원
담양 죽녹원은 걷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져 힐링 명소로 꼽히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하늘 높이 쌓인 죽순과 대나무 길, 그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소리는 지친 마음에 평안을 안겨주는 국내 힐링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일지매, 알포인트 촬영지로도 알려진 이곳은 한옥체험장, 추성창의 기념관, 시가문화촌, 이이남아트센터, 전망대, 채상장전시관 등 내부 볼거리도 풍성하여서 가족이나 연인들이 산책하기 좋으면서 사계절 내내 푸르름을 자랑하여 여름, 겨울 전라도 가볼만한곳으로 언제든 좋습니다.
담양 명옥헌 원림
여름 담양에는 진분홍빛 향연이 펼쳐지는데 그중에 압도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 담양 명옥헌 원림으로 조선 시대 대표 민간정원이었던 곳입니다. 수령 100년이 넘은 배롱나무 20여 그루가 그림처럼 들어앉은 정자와 푸른 소나무, 붉은 꽃이 만발한 배롱나무, 정자 앞 연못이 한폭의 그림과 같습니다.
정자 옆에 계곡이 흐르는데, 옥이 부딪히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명옥헌이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전해집니다. 정자 뒤에는 ‘명옥헌 계축’이라고 새긴 바위가 있는데 우암 송시열이 썼다고 전해지고 있ㅅ브니다. 고즈넉한 명옥헌을 만나고 싶다면 이른 아침에 방문하는 것이 좋고 주민을 존중하기 위해 자동차는 마을 입구 주차장에 두고 방문하도록 합니다.
담양 소쇄원
한국 민간 원림의 원형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인공이 가미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정원과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 소쇄원의 건축물들은 자연을 전혀 훼손하지 않고 녹아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더 의미있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소쇄원은 명승 제40호로 조선 시대 원림건축물로 대나무와 제월당, 광풍각, 대봉대는 그 시절을 그 시간 그대로 품은 채 조용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대나무 사이를 가로질러 광풍각에 앉아 청량한 바람과 상쾌한 공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더없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담양 메타 프로방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로 선정된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옆에는 프랑스의 휴양지인 프로방스를 그대로 축소해 옮겨놓은 듯한 유럽 마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벽돌색 지붕과 유럽풍의 아담한 건물, 분수와 조각상 등 곳곳에 놓인 감성 가득한 조형물까지, 프랑스 휴양지에 와있는 듯한 분위기가 물씬 풍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사랑받는 담양 메타 프로방스입니다.
그저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 되는 마을이면서 프랑스풍 노천카페와 레스토랑이 길을 따라 늘어선 카페 거리,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기념품 숍, 살아있는 곤충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담양곤충박물관, 펜션 단지가 각각 조성돼 있어 하루 종일 머물러도 좋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담양의 명물 메타세쿼이아길은 BTS(방탄소년단) 멤버 RM이 방문한 곳으로 알려지면서 외국인들이 ‘방탄투어’로 가고 싶어하는 국내 관광지 3위에 선정된 곳입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1972년에 처음 조성되었으며 2000년 도로 확장 공사 때문에 사라질 위기에 몰렸지만 지역주민들이 보존 운동을 벌인 덕분에 살아남게 되었습니다.
흙길 양쪽에 늘어선 키 큰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하늘을 완전히 가리고 있어 여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청량하면서 시원함을 안겨주고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길게 뻗어있어 연인과 함께 하면 더 걷기 좋은 담양 여행 필수 코스입니다.
담양국수거리
담양에서 먹거리로 유명한 곳은 영산강 따라 즐비하게 늘어선 담양국수거리입니다. 멸치국수, 비빔국수, 삶은 계란 등이 주메뉴인 국수거리는 노천에서 먹는 것이 일품으로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죽녹원과 바로 옆에 있어 여행코스를 계획하기도 쉽습니다.
50년 전부터 생겨나기 시작한 국숫집은 이제 담양의 명물 거리가 되었으며 영산강을 바라보며 노천에서 먹을 수 있어 정겹고 더 맛이 좋습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을 비롯하여 유명 맛집 프로그램에서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관방제림
200년에서 350여 년 나이를 먹은 푸조나무, 느티나무, 팽나무, 벚나무, 개서어나무 176그루가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는 관방제림은 2004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굵고 특이하게 굽어진 나무들이 비틀비틀 자리하고 있어 고혹한 멋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최고로 마음에 드는 장소이기에 적극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가마골 생태공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숨은 명소 가마골 생태공원도 있습니다. 이곳은 가마터가 많아서 가마골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인적이 드물어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가마골 생태공원에는 폭포도 있어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산세가 깊고 기암괴석이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어 사시사철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가마골 생태공원에서는 계곡을 놀이터 삼아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