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논짓물 해수욕장 담수풀장

반응형
반응형

제주 논짓물 해수욕장 담수풀장

풍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제주 올레길 8코스에는 논짓물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최근 사진 명소로 떠오른 갯깍 주상절리대와도 아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제주 올레길 8코스에서는 갯깍 주상절리대와 논짓물 해변을 모두 걸을 수 있는데 구경하고 차로 이동하는 것도 괜찮구요 갯깍 주상절리대와 논짓물 해변은 차로 1 ~ 2분 정도 소요됩니다.





제주 논짓물 해수욕장

제주 숨은 명소이긴 하지만 여름에는 논짓물 해수욕장은 물놀이를 하려는 사람들로 가득차는 곳입니다. 자연이 만들어준 선물이라는 제주 논짓물 담수풀장은 일 년 내내 18도를 유지하는 용천수가 있는 곳으로 천연풀장입니다.


논짓물에는 용천수 탕과 바다가 이어져 있어요. 그래서 담수와 해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고 여름에는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가을이나 겨울, 봄에는 제주 올레길 8코스를 걷는 분들이 의자에 앉아 잠시 쉬어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풍경이 그만큼 빼어나기 때문이에요.




용천수가 나오는 곳으로 여탕과 남탕이 있습니다. 여름에 발 담그고 있으면 세상 시원할 장소입니다. 애월에 곽지해수욕장도 여탕남탕이 있는데요 그곳은 해수욕장 철이 아니면 물이 메마르고 없지만 제주 논짓물은 일년 내내 물이 철철 가득차 있습니다.


이곳이 제주 논짓물 해수욕장입니다. 또는 논짓물 해변이라고 부르기도 하구요. 위에는 담수풀장이고 아래는 바닷물이 들어오는 해수욕장입니다.





성수기에는 그늘이 있는 이곳은 돈을 내야만 앉을 수 있지만 지금은 해수욕장 개장시기가 아니라서 여행자들도 이곳에 앉아 쉬어갈 수 있습니다. 전에는 이곳 바로 옆에서 제주도 맛집이었던 해물라면을 먹었던 적이 있어요. 


근처에 카페와 음식점, 편의점 등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저렴한 커피 하나를 구매해서 이곳에 앉아 마시면 이곳보다 아름다운 뷰를 가진 곳이 없을겁니다. 저렴한 커피도 제주 논짓물 해수욕장에서 마시면 향긋할 수밖에 없습니다.





앉아서 보면 이런 풍경이죠.

멀리 중문에 있는 대포 주상절리도 보이구요


중문 관광단지에는 고급스럽고 멋진 건물이 많습니다 더쇼어호텔이나 호텔신라 제주, 제주 하나호텔, 롯데호텔, 퍼시픽랜드 마린스테이지, 씨에스호텔앤리조트, icc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 켄싱턴 제주 호텔 등이 보입니다. 중문 관광단지에 있는 중문색달 해수욕장도 무척 예쁜 곳이죠.




낚시하는 분들은

제주도 어디를 가나

언제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제주 올레길 8코스

여행하는 분들도 자주 보이구요



편의점에서 커피를 하나 사올까 하다가 그냥 제주 논짓물 해수욕장에 앉아서 멍하니 바다만 바라봅니다. 어디로 급하게 이동해야할 필요가 없으니 누릴 수 있는 여유입니다. 한 30분이나 앉아서 그냥 바다만 보고 하늘만 보고 낚시하는 분들 구경도 하구요.



제주 논짓물 담수풀장

해수욕장 개장시에는 제주 논짓물 유원지 담수풀장은 유료입니다. 하예 마을회와 청년회에서 관리하고 운영하고 있는 곳이 논짓물 담수풀장인데요 담수욕장 안에 있는 그늘자리를 이용할 때 가격은 3만원입니다. 


그늘자리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유원지 안에 텐트를 치면 1만원을 내야하죠. 가족들이 함께 와서 하루 종일 물놀이를 한다면 괜찮은 가격이지만 2명이서 와서 물놀이를 한다면 제주 논짓물 담수풀장 가격은 저렴하다고는 볼 수 없겠네요.




용천수가 흐르는 곳. 위로는 논짓물 담수풀장이고 아래로는 논짓물 해수욕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해수욕장에도 담수가 있기는 하지만 바닷물이 들어오기 때문에 담수보다는 바닷물 느낌이 강할 것 같네요. 또 안쪽은 수심이 많이 깊지 않아서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제주 논짓물 해수욕장에 오면 저 턱에 올라서서 사진을 찍는 것이 인생사진 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풍경을 가진 곳은 이호테우 해변이죠.





날씨가 좋으니

슬슬 산책하기 좋습니다.


제주 논짓물 해수욕장은 이런 형태입니다.

위에 있는 칸은 논짓물 담수풀장

아래로는 파도가 밀려드는 해수욕장.


위는 아이들이 놀기 좋을 것 같고

아래는 성인들이 놀기 좋을 것 같아요.


아래에 있으면 꽤 파도가 재미있게

달려들어서 물놀이도 신날 것 같네요.



중문관광단지 근처 가볼만한곳 찾는 분들이라면 논짓물 해수욕장과 갯깍주상절리대는 요즘 필수코스입니다. 갯깍 주상절리대는 젊은 여행자들이 줄서서 사진 찍기 때문에 좀 혼잡하고 가는 길이 위험하기도 합니다. 논짓물은 주차장도 잘 되어있어서 어린 아이들과 오기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