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9곳

반응형
반응형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코로나 이후의 여행 트렌드에서 알 수 있듯 최근 안전하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언텍트 여행지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까우면서도 도시를 벗어날 수 있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겨울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숨은 보석 같은 장소는 어디일까요. 정선·영월·삼척·태백의 에어비엔비 숙소와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등이 다양하여 추운 겨울도 행복한 강원도 1박 2일 여행지 추천입니다.





별로마 천문대

운영시간 : 오후 3시 ~ 밤 11시까지

월요일은 휴무

성인 7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경로 3500원



아주 특별한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중 별로마 천문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발 798.8m에 위치하고 있는 천문대는 마을 구석구석을 탐방하려는 자전거 여행자들도 많은 곳으로 강원도 겨울에 가볼만한 곳 로맨틱함이 최고조를 이룬다는 별로마 천문대입니다. 특히나 겨울에는 밤이 빨리 찾아와 별보기 좋은 밤이므로 강원도 겨울 1박 2일 여행지 추천이라면 영월을 다녀오는 것은 매우 특별한 추억을 선물받게 될 것입니다.





숲속의 귀족, 인제 자작나무숲

자작나무 숲은 전국 명품 숲으로 손꼽히며, 연간 10만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대표적인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인데 특히 눈이 내리는 날, 강원도 겨울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입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이 찾아서 휴식년제 도입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고 따라서 월, 화요일을 휴무로 하는 주휴일제가 시행되고 있으니 일정에 참고하셔야합니다.



원대리 자작나무숲은 한 여름과 눈이 많이 내린 겨울에 인기가 높은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껍질이 희다 못해 은빛을 낼 정도로 살결이 뽀얀 나무라서 '숲속의 귀족'이라고 불리는 것이 자작나무로 자작나무는 기름기가 많아 태울 때 '자작자작' 소리를 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겨울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인제 자작나무 숲 20m 이상 높게 뻗은 미끈한 줄기와 곱고 흰 껍질 덕에 '나무의 여왕'이라는 별칭도 있습니다. 빽빽한 자작나무숲을 바라보면 동화처럼 이국적이고, 시리도록 파란 겨울 하늘 아래 펼쳐진 숲은 온몸에 청량함을 얻게 됩니다.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은 인제읍 원대리 원대봉(684m)에 위치하고 있으며 138만㏊의 국유림에는 40만 그루가 넘는 자작나무가 군락을 이룹니다. 자작나무숲은 입구 초소에서 3.2㎞의 임도를 따라 걸어가야 만날 수 있고 보통 걸음으로 1시간 남짓 소요됩니다. 





태백산

태백에 왔다면 반드시 가보아야 한다는 산, 바로 태백산이고 바로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상위권에 있는 여행 명소입니다. 높이가 1567m로 설악산, 오대산, 함백산과 함께 태백산맥의 영산으로 산 정상에는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천제단도 있고 개천절에는 태백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강원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등산객도 많으므로 계절과 관계없이 추천하면서도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잘 어울리는 장소입니다. 이와 함께 한강의 발원지인 검룡소 트레킹도 해본다면 길도 즐겁습니다. 겨울에는 눈꽃산행을 즐기려고 오는 분들로 강원도 겨울에 가볼만한 곳 손꼽히는 곳이지요.





경포대 경포호

상시 개방되어 있어 연중 어느 때라도 방문할 수 있는 경포호는 주차요금과 입장료도 없습니다. 본래 주위가 12 km에 달하는 큰 호수였지만 흘러드는 토사의 퇴적으로 주위가 4 km로 축소되고, 수심도 1∼2 m 정도로 얕아진 상태입니다. 언덕 위에 세워진 경포대는 예로부터 경포호를 배경으로 한 관동8경 가운데 하나로 유명하하고 경포호는 호수 주위의 오래 된 소나무 숲과 벚나무가 어우러져 있어 봄에 아름답지만 강릉은 강원도 1박2일 여행지 추천 멋진 장소입니다.



경포호 주변은 자전거 도로가 설치되어 있어 자전거나 4륜차를 대여해 한 바퀴 돌면 힐링이 가능한 곳이며 경포호를 실컷 바라본 다음에 바로 옆에 있는 경포해변으로 이동하면서 강원도 1박2일 여행지 추천 알차게 채워볼 수 있습니다.





공현진 해수욕장 공현진항

주차도 쉽고 숙박과 음식점도 많아서 힐링이 필요할 때 찾아가기 좋은 곳으로 일출을 볼 수 있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공현진 해수욕장에는 공현진 옵바위가 있는데 주변에 갈매기도 많으며 일출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 바위 사이로 해가 솟아오르는 풍경을 찍는다고 하니 강원도 겨울 1박2일 여행지 추천 고성여행을 해보는 것도 비대면 여행을 잘 어울리겠습니다. 공현진 해수욕장도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되는 장소입니다. 사진을 보더라도 물이 얼마나 맑은지 보일 겁니다. 모래도 굉장히 곱습니다. 





용소폭포

강원도 양양군 서면 약수길 45

상시이용 가능

휴무일 : 연중개방

입장료 : 무료


설악산국립공원 남설악에 위치한 폭포로 아직 사람의 손길이 많이 닿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양양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입니다.



용소폭포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하면 약 300m 정도에 폭포가 위치하고 있으며, 트래킹 코스로는 탐방지원센터-용소폭포-용소삼거리-선녀탕-오색약수-약수터탐방지원센터-오색주차장(약4.5km)의 2시간 30분 내외 거리가 적당합니다. 겨울이더라도 거뜬한 거리입니다. 용소폭포에는 유명한 전설이 전해지는데 이곳에 살던 암수 이무기 두 마리가 용이 되어 승천하려다가 수놈만 승천하고 암놈은 이곳에서 굳어져 바위와 폭포가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양양 용소폭포는 높이 10m에서 떨어지는 물들이 깊이 7m의 소에 담기는데 자연이 만들어놓은 비경에 놀라움과 감동이 있습니다. 설악이 품은 수많은 아름다움 중에서도 단연 손꼽히는 오색의 용소폭포,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겨울에는 더 특별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설악산 흔들바위 설악산 권금성

설악산 흔들바위는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170에 위치하며 설악산 소공원에서 울산바위로 향하는 도중에 있습니다. 무게는 약 32t, 높이는 사람의 키보다 조금 더 크고 네댓 사람이 팔을 벌려야 안을 수 있습니다. 흔들바위라는 이름은 100명이 밀어도 한 사람이 민 것과 같이 흔들리기만 해서 이름이 붙었다고 전해집니다.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하는 권금성은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어서 추워도 상관없는 강원도 겨울여행 갈만한곳으로 케이블 카에서 보이는 울산암과 신흥사 전경이 함께 보이는 모습이 새롭고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정선 벅스랜드 스카이벅스

강원 정선군 여량면 구절리역에 국내 최초 움직이는 VR시스템 신개념 놀이시설인 벅스랜드(스카이 벅스)가 있습니다. 벅스랜드는 정선군이 국내 최초 곤충을 테마로 VR을 접목한 친환경 자가발전 모노레일 놀이시설로 조성한 곳입니다. 지상에서 약 7m 높이에 길이 540m로 귀엽고 깜찍한 무당벌레 모양의 탑승기구 10대가 운영되며 1대당 2명이 탑승할 수 있는데 겨울에도 즐겁고 흥미로은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입니다.



모노레일을 따라 하늘 위를 페달을 밟으며 이동하는 탑승기구는 고해상도 가상현실 VR시스템을 통해 신비하고 재미있는 곤충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어 겨울에도 즐겁게 즐길 수 있으며 약 5분간 VR 체험 후 나머지 구간은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페달을 밟아서 발생하는 전기로 움직이는 자가발전 기능으로, 전체 약 8분 소요됩니다. 


벅스랜드에는 다양한 곤충들의 생육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며 곤충들의 생활사를 배울 수 있는 이색공간인 곤충 유리온실이 조성되어 있으니 추위도 끄떡없는 강원도 겨울여행코스 2박3일에 추가해도 좋습니다. 곤충 캐릭터들과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곤충 케릭터 공원, 편의시설 등도 있어 피크닉 장소로도 좋습니다. 





아리랑 열차

2014년 시작된 관광열차 정선 아리랑 열차는 청량리, 제천, 영월, 예미, 민둥산, 별어곡, 선평, 나전, 아우라지 순으로 운행이 됩니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운행하지 않지만 월요일이나 화요일이 정선 5일장이거나 공휴일이라면 운영을 합니다.


A-train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열차 디자인이나, 노선, 객실, 시간표, 운임 모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차로 떠나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더 특별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겨울이더라도 강원도 특산물을 구매할 수도 있고,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되는 강원도 겨울에 가볼만한곳입니다.





국가지질공원 철원 고석정

철원지역에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곳은 고석정과 철원용암대지, 송대소, 직탕폭포, 삼부연폭포 입니다. 한탄강 일원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되어 고석정과 직탕폭포, 삼부연폭포는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관광객과 탐방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고석정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철원팔경 중 하나인 철원 여행 필수코스인데 눈이 내린 날 방문하면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도시에 비해 눈이 많이 내리는 철원에서 설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